본문 바로가기

즐거움/만들고

[비빔냉면 만드는 법] 비빔양념장 만들기

 

 

비빔냉면 만드는 법은 간단해요~

양념장만  만들면 요리의 90%는 끝난거에요. 

그러니 소스를 미리 만들어두면 면만 삶으면 되니까 정말 간편하죠? ^^

 

비빔냉면 양념장 재료는 (2인 기준)

 고춧가루 1큰술, 고추장 1큰술, 간장 1큰술, 설탕 1~2 티스푼, 매실원액 1큰술, 참기름 2 큰술, 청하 1큰술, (물엿 반 큰술)

양파(중간크기) 1/4 채쳐서 넣어줘요.

(양념장은 입맛따라 더 맵게 드시려면 고춧가루를 더 넣으시고, 좀 달게 드시려면 설탕 더 넣으시면 됩니다.)

이 상태로 냉장고에 넣고 1주일 후에 먹으면 양파가 숨죽어서 맵지도 않고 맛있더라구요~

근데 이날은 만들어 놓은 양념장이 떨어져서 바로 먹었어요 ㅋㅋ

 

제가 비빔국수랑 비빔냉면, 쫄면같은 음식을 너무 좋아해서 온갖 요리책보고 양념장을 많이 만들어봤는데요, 늘 맛이 없었어요ㅠ

근데 매실원액을 넣으니 넘 맛있는거 있죠! ^0^

물엿은 넣어도 안넣어도 큰 상관은 없는것 같아요. 고추기름도 넣으면 맛있다는데 집에 고추기름이 없어서 전 안넣었어요.

 

비빔냉면 만들기/ 비빔냉면 레시피/ 비빔소스 만들기/ 비빔소스 만드는법/ 비빔양념 만들기/ 비빔양념 만드는법/ 비빔양념 레시피/

 

 

 

양념장을 만들었으면 냉면을 삶아줍니다.

뜨거운 물에 냉면을 넣고 삶는데, 전분 때문에 끓으면 흘러 넘치니까 중간중간 찬물을 살짝 부어주면서 끓이면 돼요.

비빔냉면 고명으로 저는 배를 썰었어요. 전 냉면에 배 들어간게 맛있더라구요 ㅋㅋㅋ

그리고 삶은 계란도 1개를 넣었어요.

 

 

 

양념장을 넣고 잘 저어주면 끝! 넘 간단하죠? ㅋㅋㅋㅋ

 

 

 

아웅~ 맛있어! ㅎㅎㅎ

(렌즈는 좋으나 왼손으로 찍었더니 촛점이 안맞았네요 ^^;)

 

 


 

 

 

 

_canon EOS600D + canon 17-55mm   February 2014_

 

 

'즐거움 > 만들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세지야채볶음 만드는 법] 초간단 술안주~  (0) 2015.03.20
[간식] 비빔국수&군만두  (0) 2015.03.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