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거움/밥먹고

[방이동 간장게장 맛집] '오늘뭐먹지?'에 나온 '하선재 간장게장'

 

 

지난 주말 방이동먹자골목에 있는 방이동 간장게장 맛집 '하선재 간장게장'에 갔다.

도착했을때는 앞에 자동차 2대가 서있어서 가게가 잘 안보였는데, 먹고 나오니 다행히 손님이 가셔서 전경을 깔끔하게 찍을 수 있었다.

 

방이동맛집/ 방이동먹자골목맛집/ 몽촌토성맛집/ 몽촌토성역맛집/ 방이동간장게장/ 몽촌토성간장게장/ 오늘뭐먹지 맛집/ 오늘뭐먹지 간장게장

 

신동엽씨와 성시경씨가 진행하시는 요리프로 '오늘 뭐 먹지?'에 나온 식당인데~

'오늘 뭐 먹지?'를 챙겨보진 않지만(빼빼짱은 챙겨보는 TV프로가 없다ㅋ) TV를 틀었을때 나오고 있으면 채널고정하고 보는 프로이다.

운명처럼 하선재간장게장편을 봤었는데, 이날 너무 재밌었다는 ㅋㅋㅋㅋ

근데 현수막에 있는 아드님 사진이 실물보다 못나와서 아쉽다ㅠ

이날 함께 인증사진을 찍겠다고 다짐했는데 카운터에 계실지 알았는데 주방에 계셨다~

잠깐 나오시긴 했는데 사진을 부탁할 분위기가 아니라 인증사진은 마음속으로만 찍었다 ^^;;

 

암튼 엄청 싸랑하는 간장게장이 나와서 보자마자 저 식당에 꼭 가야겠다 마음먹었는데 생각보다 빨리(?) 오게 됐다.

이날 비가 온다고 해서 나들이를 취소하고 먹으러 왔는데 비가 오후 늦게 아주 잠깐 왔다는 ㅠㅠ

내 장미축제~~~ ㅠ0ㅠ

 

 

 

입구에 하선재 명품 수제 간장게장이 특별한 이유가 써있었다.

 

 

 

 

식당은 큰편이 아니었지만 식사시간전에 가서 기다리진 않았다 ^^

 

 

 

 

간장게장 맛집 '하선재 간장게장' 메뉴판. 가격은 양념,간장 모두 1인분에 23,000원이다.

재료들이 모두 국내산이었다! ^^b

 

 

 

테이블마다 물티슈와 비닐장갑이 놓여있었다.

 

 

 

테이블페이퍼에도 하선재 간장게장이 특별한 이유가 써있었다.

① 100% 국내산 꽃게만 사용

② 화학조미료 및 사이다, 설탕, 물엿 사용 안함

③ 양조간장만 사용

④ 하루일정량만 그날그날 담금

 

우와!!! 화학조미료뿐 아니라 사이다, 설탕, 물엿까지 안쓰고 모든 게장을 그날그날 담근다고한다 +.+

식당 운영하면서 설탕을 안쓰기가 쉬운게 아닌데, 정말 대단한것 같다 ^^b

 

 

 

드디어 상이 차려졌다~ ^0^

 

 

 

간장게장집이라 반찬은 많이 나오지 않았는데... 맙소사! 엄청 맛있다 ㅠㅠ

짜지 않는데도 입에 착!착! 감긴다~ 멸치 반찬을 좋아하지 않는데도 멸치반찬까지 완전 맛있다 ㅜ0ㅜ

 

 

 

된장찌게도 같이 나오는데 와~ 정말 된장 찌게도 짜지 않는데도 맛있다 +.+

 

 

 

 

드디어 간장게장이 나왔다! 완전 두그두근 ㅎㅎㅎ

 

 

 

 

알이 엄청 실하다! +.+

 

 

 

알을 마구 긁어서 밥에 얹어 먹고~

 

 

 

게딱지에도 밥 비벼먹고~

알이 생각보다 많아서 밥이 부족했는데, 왜 더 시켜먹을 생각을 못했는지 모르겠다ㅠㅠ

게장 간장에 밥 비벼먹어도 맛있었을것 같은데... 남기고 온 간장이 아직도 생각난다. 아까비 ㅠ

나뿐 아니라 옆테이블에서도 먹는 내내 맛있다고 했지만, 맛이 자극적이지 않아서 간이 센걸 좋아하시는 사람에겐 호불호가 살짝 가릴것 같다.

 

 

 

 

방이동 먹자골목 맛집 '하선재 간장게장' 위치는 몽촌토성역 3번 출구로 나와서 골목으로 들어간 후, 정비소 왼쪽 골목으로 직진.

골목 끝에서 '본가' 왼쪽 골목으로 들어가면 1층에 있다.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휴무일은 월요일이지만 요즘은 손님이 많아서 안쉬고 있다고 한다.)

 

 

 

_sony RX100mark3  June 2015_